신과학/철학
초심리학/잠재능력
UFO/신물리학
오컬티즘/미스터리

과학적, 비과학적 의학
동서양 대체의학

창조론/과학적 사실성
창조론/철학과 정치

스켑틱스/기타 주제
KOPSA 박물관

 

대중매체 모니터링
질문과 답

토론방법
토론사례

연구회원 게시판
연구위원 게시판

 

창조론/철학과 정치
   
  창조과학회 교원 특수분야 연수에 대해
  글쓴이 : kopsa     날짜 : 08-01-11 05:15     조회 : 3552    
창조과학회 교원 특수분야 연수에 대해

4년 전, 2004년에 들어서며 창조과학 문제의 심각성과 대응 방안을 밝힌 글이 아래 링크에있습니다. 그러나 방향과 의도뿐이었지 활동은 미미했습니다.   

http://www.kopsa.or.kr/gnu4/bbs/board.php?bo_table=CreationismPol&wr_id=14&page=

최근 한국창조과학회 사이트에서 이명박 당선인-이경숙 위원장의 소망교회가 창조과학회 후원 교회인 것을 확인하고 창조과학회에서 진행 중인 일을 살펴보니, 위에도 언급한 교원특수분야 연수가 제일 처음 눈에 들어옵니다. 

http://www.kacr.or.kr/seminar/training.asp

교원 연수는 일정부분 의무 사항이고 또 연수 학점은 승진 등에 반영됩니다. 여기에 창조과학 분야가 특수분야 연수로 시행된다는 것은 창조과학을 학생 교육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인정한 것이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교육부에 문의한 적이 있습니다. 연수 개최지 교육청 소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서울 교육청 담당자의 말로는 연수 분야는 연수 기관의 신청을 받아 심사에 의해 결정하는데, 반대가 있다면 사유를 보내면 심사에 반영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창조과학의 문제는 그 학술적인 측면을 포함하여 이곳에서 잘 파악하고 있고 창조과학회의  실제 연수 교육 내용을 확인하는 일이 남아 있습니다. 2008년에 다시 이 방향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특히 이 문제에 관심을 가진 Korea Skeptics 회원은 KOPSA 관리자 메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